본문 바로가기
미래를 위한 오늘/그 때의 분위기

21년 4월 중순 나녹스 트윗 분위기

by Dreamer 2021. 4. 15.

 2월 장기채 금리상승 이후로 소위 FAANG이라 불리우는 빅테크는 크게 하락하였다가 어느정도 회복하는 모양새입니다. 반면에 아직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는 테크주들은 회복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원인은, 전자는 수익을 내는 테크주이고, 후자는 수익을 내지 못하는 테크주라는 것이죠. 너무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유동성 장세에서 실적장세로의 전환은 예견된 일이었지만 (그럼에도 저는 대부분 스팩이나 초창기 테크주만 가지고 있습니다..) 막상 이렇게 뚜드려 맞으니 꽤나 아프긴 합니다.

 

그래도 나녹스는 개인적으로 꽤나 마음편하게 들고있는 종목입니다. 갖고있는 10불 근처 스팩주들보다 어찌보면 더 믿음이 가는 종목인데요, 오늘은 나녹스에 대한 글로벌 투자자의 투심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오늘자 나녹스 주가는 아래와 같고요, 아직 개장 전입니다.

21년 4월 중순 나녹스 주가, 36불

4월 초에 FDA승인으로 장중에는 70불도 터치했는데 반똥강이 난 모습입니다.

주된 원인은 저번 포스팅에서 살짝 언급드렸던 공매때문인데요. 사람들의 현재 분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개장 15분전 트윗내용입니다.

2026년에는 천불(지금부터 30배네요)될건데 그냥 버티면 부자될텐데 이 과정을 즐기자!

- 리터럴리 밀리어네어면 10억원인데.. 3천만원정도 홀딩하면 되겠습니다 ㅎㅎ 장투자인가 봅니다.

 

반면 이런 사람도있네요,

40불 가리라 믿는 사람도 있네, 이스라엘 사기꾼들한테 털려봐야 정신차리지(초월번역을 시도했으나 망한느낌)

 

 

나녹스에대해 매수 의견을 쓴 기사를 포스팅하는 사람도 있네요.

 

다시는 안오를거라 포기하는 사람도 있구요

4월 7일  motleyfool에서 나녹스를 언급했나봐요

차트상으로는 fda 승인 후인데, 이거는 나중에 따로짬을 내서 한번 들어봐야겠습니다.

공매덕분에 저가에 추매하는데 성공했다면 과연 누가 이득인가? 라고 하네요

2월에 한화로 1.3억원정도 있었는데 지금 3천만원도 안되게 있는분이 있나봅니다. 대학생인 것 같은데 기말고사도 조졌다고 하네요. 아마 옵션트레이딩도 한거같은데.. 옵션은 항상 조심하세요. 피터린치도 말하길, 옵션은 어린아이가 총가지고 장난치는 거라고 했습니다. 

 

이 포스팅은 나중에 저도 참고할 목적으로 포스팅하는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편향적이지 않게 적어보려고 했습니다.

주욱 읽어본 제 '느낌'은, 오를거라고 믿는 사람들은 장투자들입니다. 당장 오르리라 믿는게 아니고 먼 미래를 보고 있네요. 그리고 장투목적으로 들고계신분들은 꽤나  컨피던트 하지만, 단기 이익을 보기위해 들어오신 분들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주가가 떨어지니 사기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구요.

 

저는 아직까지는 나녹스에대한 믿음이 큽니다.

관건은 멀티소스 성공 여부인데,

공학지식이 부족하다보니 아무래도 더이상의 공부는 저로서는 어렵네요.

혹시 지식이 있으신분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마무리하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미래를 위한 오늘 > 그 때의 분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997년 피터린치 인터뷰  (0) 2021.04.10

댓글